최종편집 : 2019.10.23(수) 312호

 

 

 

 

군산대 공과대학 신소재공학과, 지역 소재 산업체 재직자 교육

  
2019-10-07 13:42:01

 

한국세큐,한국유리공업 등 8개 기업 109명 참가

 


군산대학교 공과대학(학장 이창경)은 교육부 국립대학교 육성사업과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단의 지원을 받아 지난 9월부터 지역소재산업체 재직자 대상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군산대 신소재공학과가 주관한 이 교육은 군산-익산-서천-논산 지역에 위치한 금속, 세라믹(유리), 반도체소재 제조 기업에 재직 중인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9월부터 오는 12월까지 약 14주간 각 소재의 전문분야에 대한 강좌를 시행 중이다.

공과대학 강의실과 기업 방문을 통해서 진행되는 이번 강좌에는 지역 및 인근에 있는 동원테크팩솔루션, 벽산, 삼광글라스, 제이아이테크, 진흥주물, 한국세큐, 한국유리공업, 퍼시픽글라스 등 8개 기업 109명의 산업체 재직자들이 참가하고 있다.   

군산대 김기동, 김동익, 선호정 교수 등 산업체 경험이 풍부한 신소재공학과 교수와 강희찬, 최규재 교수 등 기계공학전공 교수들이 유리생산공학, 금속응고 및 열처리, 반도체 및 박막 제조공정, 열전달, CAD/CAM을 주제로 총 14∼22시간에 걸쳐서 집중적으로 강의를 실시 중이다.     

지역산업체 재직자 교육을 기획한 신소재공학과 김기동 교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서 지역소재 산업체 재직자의 직무역량 강화, 지역산업체를 위한 군산대의 역할 강화, 산학협력을 통한 지역산업발전 강화를 도모할 수 있다”며 “본 행사가 격년마다 분야를 바꾸어 주기적으로 개최된다면 4차 산업혁명시대에 어울리는 창의적인 산학협력이 가능해질 것이다”고 밝혔다.

/김철 기자(kc-4360@naver.com)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