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3.06(토) 373호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하세요”

  
2021-02-21 20:42:29

 

군산시 공동주택에 페트병 분리수거 400개 설치

 

부족한 고품질 재활용 원료 확보 기대


군산시는 투명페트병 분리배출을 위해 공동주택에 400개의 투명플라스틱 전용배출함을 설치했다.

군산시내 투명페트병 분리수거함을 관내 공동주택에 배부하고 고품질 재활용 원료확보에 나섰다.

시에 따르면 지난 9일까지 승강기가 설치된 관내 150세대 이상과 300세대 이상 공동주택에 400개의 투명플라스틱 전용 분리배출함을 배부했다.

투명페트병 분리배출의무화는 국내 재활용용품의 경우 유사품목 혼합배출로 고품질 재활용품 생산이 제한됨에 따라 부족한 원료확보를 위해 매년 2만2천t의 폐페트병이 수입되고 있다.

이에 투명페트병 분리배출로 현재 연간 2만9,000천t의 고품질 재활용원료를 확보량을 10만t으로 늘릴 계획이다.

배출함이 설치된 공동주택 주민은 투명페트병의 내용물을 비우고 라벨을 제거한 후 공병의 공기를 빼고 뚜껑을 닫아 배출함에 넣으면 된다.

시는 분리된 투명페트병이 혼합 수거되지 않도록 재활용 수거업체를 계도하고 아파트 관리사무소 등에 분리수거 요령을 전달, 홍보하고 있다.

수거된 투명페트병은 판매 후 세외수입 처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매년 많은 량의 고품질 재활용 원료 확보를 위해 폐페트병을 수입하고 있는 현실이다”며 “환경문제와 고품질의 재활용원료 학보를 위해서는 시민의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박정희 기자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