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02.22(금) 281호

 

 

 

[클로즈업]동군산병원 최은영 간호사‘국무총리 표창’

2018.12.14 10:11:54
 

 

■ 체계적 감염 예방·관리 공로


동군산병원 최은영 간호사‘국무총리 표창’

 


오성의료재단 동군산병원 최은영 감염관리실 간호사가 지난달 22일 부산 백스코에서 열린 2018년 감염병관리 컨퍼런스 시상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질병관리본부가 주관하는 이 시상식은 전국 감염병관리 관계자, 학계 교수 및 전문가 등 1,000여명이 참석했으며, 감염병관리 성과와 정부 차원의 주요대책 및 향후 추진방향 논의, 정부포상 등이 진행됐다.

최 간호사는 지역사회 감염병 모니터링 참여 등을 통해 감염병 발생에 따른 환자 조기 발견과 확산방지에 기여했다.

또한 시민, 직원 등을 대상으로 감염병 관련 교육 을 통해 감염병 예방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최 간호사는 지난 2011년부터 동군산병원에 근무하고 있으며 올해 9월 감염관리 전문간호사 자격을 취득하고 병원 내 체계적인 감염예방 및 관리에 힘쓰고 있다.

최 간호사는 “지속적인 감염병 예방을 통해 모두가 건강한 지역사회를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3월부터 간호간병통합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동군산병원(이사장 이성규)은 전 병실을 리모델링해 응급의료센터 음압병실을 구축해 감염병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문경미 기자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